본문 바로가기
일상의로그

새로운 한가지를 찾아요. 소소하게!

by 해피비(HappyB, Happy plan B) 2024. 8.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랜드 해피비(HappyLand-Happy planB, HappyLandHB)입니다.

 늦은 오후가 되어서 집에서 나옵니다. 아침 일찍 나오는 것보다 점심 전후에 나오는 걸 요즘은 즐기?는 중입니다.

출처: 본인, 어제 먹은 삵은 감자. 전자렌즈로 삶는 준비물. 10분 내외 물 120ml, 설탕 10g, 감자 4개

글을 보시기 전에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위 혹은 아래에 위치)

저는 누군가에게 기댈 수 있는 곳이 되길 바라며, 함께 할 수 있는 일상과 엑셀/영상편집 등 IT 컨텐츠를 만들고 있어요.

스마트폰에 글을 쓸 때, 가로화면에 두고 쓰는 걸  테스트 중입니다. 세로로 쓸 때 보다 좀 더 PC 같아서 좋네요. 불편한 점은 시작시 사용하는 폰트를 줄이는 것과 Ctrl + Space를 눌러야 바꾸는 한영 변환이 익숙하지 않네요.

 

출처: 본인, 아이폰 메모앱
출처: 본인, 아이폰 메모앱
출처: 본인, 아이폰 메모앱

 요즘은 익숙하지 않은 것들을 시도하려 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많아진 요즘, 무엇을 하지 않고 가만히 영화 시리즈를 보면서 시간 보내는 것에 익숙해 지는 건 아닌지 돌아봅니다. 사실 평일 오전, 오후 시간대는 TV를 보지 않습니다. 집에서 조금 이른 저녁시간부터 새벽까지 시간을 보내는 것에 또다른 재미를 보고 있습니다.
 
 학습하는 속도가 늦어진 것보다 집중이 잘 되지 않습니다. 시력의 변동이 좀 많아진 요즘, 안경을 쓰는 것보다 스마트폰의 폰트와 볼 때 거리를 변경하면서 진행합니다. 안경을 마추고 며칠 지마면 잘 보이지 않네요. 눈이 좋아 안경이 필요가 없어도 되는데, 집중을 위해 쓰려고 노력해도 쉽지 않네요.
 
전화도 메일도 단순할 정도로 숫자가 많이 줄었습니다. 덕분에 말을 하는 경우보다 무언가를 보는 컨텐츠 소비를 주로하다 보면, 오늘 난 뭘 했는지 잠시 돌아봅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저렇게 보낸 시간에 대한 아쉬움도 있지만, 또 하나의 도전에 감사합니다.

 

오늘은 호박전을 만들어 봤습니다. 

  • 호박 1개 쓸고(5mm), 소금을 뿌려 10분간 쓰며들게 둡니다.
  • 키친 타올로 물기를 뺀 후, 비닐봉투에 넣고 부침가루을 넣어 흔들어 줍니다.
  • 계란을 풀고, 부침가루가 묻은 호박을 담그고,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부쳐줍니다.

 생각보다 만드는 것이 쉽네요. 
 

내일은 금요일입니다. 어묵조림을 만들어 볼려고 합니다. 처음은 아니나 쉽게 만드는 방법으로 할려고 합니다. 쉽다는 건, 재료가 적게 들어가는 것을 말해요^^ 복잡하면 재료 준비에 손질에 어려움이 많아지네요.

고맙고 감사하게, 이것저것 해야한다는 불안함을 덕분에 떨쳐봅니다.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위 혹은 아래에 위치)

오늘 더 행복하시길.

고맙고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