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모델

트위터 마케팅에서 바라본 팔로우 이벤트

by 해피비(Happy plan B) 2011. 10. 13.
반응형
트위터에서 팔로우를 위해 어떤 이벤트 정책을 

  이미지 출처: https://blog.twitter.com/ko/korea

1.회원수 단순증가 vs 마니아 증가
트위터 마케팅으로 이벤트를 많이 합니다.
크게 2가지로 나누어 봅니다.
회원 수 단순증가 vs 마니아 증가가 있습니다. 어느 것이 좋을까요?
입장 바꿔보면 쉽습니다. 단순증가 참여자는 많은 곳에 참가를 하는 경향이 있다고 봅니다. 심지어 동시에 열고 있는 경쟁사 이벤트에도 같이요.
마니아는 특정한 곳에만 참가를 합니다. 경쟁사 이벤트 뿐만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소수에 대해서만 이벤트 참가를 합니다. 이벤트 참가 자체를 즐기는 것이라 봅니다.당첨이 되면 좋겠지만요. 당첨이 모두 목적이지만 단순히 당첨을 목적으로 하는 팔로우의 수가 당신의 제품 혹은 서비스의 질을 얘기하는 건 아닙니다.
마켓팅은!

2.섞어라
 특정 업체를 적을 수 없다는게 아쉽지만 위의 2가지를 섞는 것이 필요합니다.
팔로우 수의 증가를 무시할 수 없는 부분도 분명이 있어서 입니다. 마니아 층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때로는 선착순 이벤트나 출석 이벤트 등도 행하고 있습니다.
결국 입소문의 지속성은 단순 팔로우의 마니아층 흡수가 얼마만큼 되는지가 큰 관건이라 봅니다.
지금 당신의 트윗 마케팅은 어떤지요? 물론 여기서 페이스북 마케팅은 배제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사실 트위터에서 유입해서 관계를 맺는 곳이라 정의하여 마케팅보다는 영업이나 구매 프로세스가 더 어울린다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