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로그

모르는 것을 학습한다는 것에 대한 생각정리 방법. 방향(Why)-만들것(What)-방법(How)

by 해피비(Happy plan B) 2021. 10. 11.
반응형

안녕하세요.행복랜드 블로그에 컨텐츠를 만드는 행부장입니다.
모르는 것을 학습한다는 것에 대한 생각정리 방법입니다. 방향(Why)-만들것(What)-방법(How)
글을 보시기 전에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위 혹은 아래에 위치)

출처: 아래 첨부 참고

많은 부분을 새롭게 학습을 합니다. 때로는 운이 좋아 쉬게 방향성을 잡고 무엇을 어떻게 만들어 갈지에 오롯이 고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방향성을 잡는데 연필이나 자판에 손을 될 수 없는 생각의 생각들이 머리 속을 스며듭니다. 그 속에서 잡아낸 생각들을 글로 옮겨서 구체화 합니다. 이때는 주로 연필을 사용합니다. 아직 정리가 덜 된 상태여서 생각을 형상화하는데 연필이 좋더 군요. 물론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도 연필이 더 좋을 수 있을 것이라 보고 있어요. 그림을 그리는 기초, 그림그리기에 요즘 더 구체화되게 접근 중입니다. 아들과 함께, 다른 커리큘럼으로요. 2명의 방향성이 다르기에 수업 시간도 다르고요.

일상에서 우리는 방향을 잡지 못한상태에서 무엇을 만들면 된다는 생각에 어떻게만을 집착합니다.
방향(Why)-만들것(What)-방법(How)으로 접근하지 않고요. What 과 How는 종종 순서가 다르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어떠한 방향을 결정하는 Why가 결국 뒤에 오게될 What과 How의 완성도를 넘어 성공을 결정하게 됩니다.
바쁘다가 아닌 중요한 것을 먼저해야 결국은 동일한 자원(Resource)을 효율적으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위 혹은 아래에 위치)

오늘 더 행복하시길.

4155D482-5A86-4F6F-9B15-B3FFEB51343B.png
2.13MB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