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쉽게

엑셀(Excel)에서 피벗(pivot) 테이블 값 표시 형식으로 볼 수 있는 종류입니다.

by 해피비(Happy plan B) 2022. 5.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누군가에게 기댈 수 있는 곳이 되길 바라며, 함께 할 수 있는 일상 공유로 SNS에 컨텐츠를 만드는 행복랜드 행부장(HappyLandHB)입니다.

글을 보시기 전에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위 혹은 아래에 위치)

엑셀에서 피벗 테이블 값 표시 형식의 종류입니다.

출처: 본인, 엑셀에서 캡처

계산 없음 필드에 입력된 대로 값을 표시합니다.
총합계 비율 보고서의 모든 값 또는 데이터 포인트의 총 합계의 백분율로 값을 나타냅니다.
열 합계 비율 각 열 또는 계열의 모든 값을 열 또는 계열에 대한 합계의 백분율로 표시됩니다.
행 합계 비율 각 행 또는 범주에 있는 값을 해당 행 또는 범주의 합계에 대한 백분율로 표시합니다.
[기준값]에 대한 비율 값을 기준 필드에 있는 기준 항목 값의 백분율로 표시합니다.
상위 행 합계 비율 다음과 같이 값을 계산합니다.
(항목에 대한 값)/(행의 상위 항목에 대한 값)
상위 열 합계 비율 다음과 같이 값을 계산합니다.
(항목에 대한 값)/(열의 상위 항목에 대한 값)
상위 합계 비율 다음과 같이 값을 계산합니다.
(항목에 대한 값)/(선택한 기준 필드의 상위 항목에 대한 값)
[기준값]과의 차이 값을 기준 필드에 있는 기준 항목 값과의 차이로 표시합니다.
[기준값]에 대한 비율의 차이 값을 기준 필드에 있는 기준 항목 값과의 백분율 차이로 표시합니다.
누계 기준 필드에 있는 연속 항목의 값을 누계로 표시합니다.
누계 비율 실행 중인 합계로 표시되는 기본 필드의 연속 항목에 대한 백분율로 값을 계산합니다.
오름차순 순위 지정 선택한 값의 순위를 특정 필드에 표시하고 필드에서 가장 작은 항목을 1로 나열하고 순위 값이 높은 각 더 큰 값을 나열합니다.
내림차순 순위 지정 선택한 값의 순위를 특정 필드에 표시하여 필드에서 가장 큰 항목을 1로 나열하고, 각 더 작은 값에는 순위 값이 더 높습니다.
색인 다음과 같이 값을 계산합니다.
((셀에 있는 값) x (총합계의 총합계)) / ((행 총합계) x (열 총합계))

출처: https://support.microsoft.com/ko-kr/office/%ED%94%BC%EB%B2%97-%ED%85%8C%EC%9D%B4%EB%B8%94-%EA%B0%92-%ED%95%84%EB%93%9C%EC%97%90-%EB%8B%A4%EB%A5%B8-%EA%B3%84%EC%82%B0-%ED%91%9C%EC%8B%9C-014d2777-baaf-480b-a32b-98431f48bfec

 

피벗 테이블 값 필드에 다른 계산 표시

계산 필드에 자체 수식을 작성하는 대신 값 표시를 사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값을 빠르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모 합계의 % 또는 실행 중인 총 합계의 %와 같은 몇 가지 새 계산 옵션을

support.microsoft.com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위 혹은 아래에 위치)

오늘 더 행복하시길.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