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로 하는 이야기

'오프라 윈프리 감사일기'를 내 것으로 만들어 하기

by 해피비(Happy plan B) 2018. 1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부장입니다. 

'오프라 윈프리 감사일기' 쓰기 방법 10가지를 제가 생각하는 방법으로 적용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

1.내 맘에 꼭 맞는 작은 노트를 장만하기

  : 나는 인너텟 블로그의 한 메뉴로 구성


2.감사할 일이 생기면 언제 어디서든 기록하기

    : 나는 스마트폰 메모장(클라우드가 되는)을 사용


3.아침에 일어날 때나 저녁에 잠자리에 들 때 언제든 하루를 돌아보며 감사의 제목을 찾아 기록하는 시간갖기

  : 나는 지금처럼 정리(경우에 따라 Evernote 사용)


4.거창한 감사의 제목을 찾기보다 일상의 소박한 제목을 놓치지 않기

  : 나는 메모장에 기록


5.사람을 만날 때 그 사람으로부터 받는 느낌, 만남이 가져다준 기쁨 등을 기록나감

  : 나는 아직 하지 않은 부분으로 앞으로 할 부분


6. '오프라 윈프리 감사일기 쓰기 모임'을 만들어 함께 쓰기

  : 나는 아직 하지 않는 부분으로 동호회에 들어가거나 만들 생각만 갖고 있음 


7.버스에 있거나 혼자 공공장소에 있을 때 그 동안의 감사제목들을 훑어 보기

  : 나는 이 동간에 메모장을 봄


8.정기적으로 감사의 기록들을 나누고 격려하기

  : 나는 아직 하지 않는 부분으로 가족에서 부터 시작할 예정


9.나의 감사제목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지켜보기

  : 나는 앞으로 할 예정


10.카페나 정원 등 나만의 조용하고 편안한 장소를 선택하여 자주 그곳에 앉아 감사의 일기를 쓰기

   : 나는 지금처럼 도서관, 카페에서 나만의 기록을 넘어 감사 일기를 쓸 예정

======================================================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 하트 ▼▼▼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