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로그

주말 공부를 뒤로한 달콤함, 수료했어요.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 전문가 교육 과정 2021. 현재는 K-PaaS

by 해피비(Happy plan B) 2021. 9. 15.
반응형

안녕하세요.행복랜드 블로그에 컨텐츠를 만드는 행부장입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와

(사)오픈플랫폼 개발자커뮤니티(OPDC)에서 진행한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 전문가 교육 과정”을 이번에 온라인 과정이라 신청하고 수강자격이 부여되어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K-PaaS입니다.

4일간 퇴근 후에 온라인 공부, 실습과 수료 시험을 위한 주말 공부를 뒤로한 달콤함 시험통과와 수료했어요. 수료증을 받았어요. 시험 난위도는 필기는 무난하나, 실기는 부분 점수가 없어서 쉽지 않네요.

필기는 60점: 3점 문제 20개 / 40분
실기는 40점: 5점 문제 2개,10점 문제 3개 / 60분

아주 주관적으로,
필기는 이해하는 수준이면 크게 문제는 안 될 것입니다.
실기는 실습용 스크립트 꼼꼼히 보시길. 준 암기 수준으로 보시길. 전 암기하지 않고 명령어 도움말 봐도 된다해서 고생했어요. 특히 2가지가 되는 경우, 각각의 차이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 유출은 불가한 점 죄송합니다. 사실 지금은 기억도 안납니다. ^^
주관하시는 분들과 약속을 합니다.

오늘 더 행복하시길.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위 혹은 아래에 위치)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