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로그

집 거실 데스크탑 컴퓨터를 고치고. 늘 말썽이 비디오 카드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램 메모리였네요. PC RAM

by 해피비(HappyB, Happy plan B) 2024. 8.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랜드 해피비(HappyLand-Happy planB, HappyLandHB)입니다.

집 거실에 데스크탑 컴퓨터의 램 메모리 중 1개가 뱅크에서 빠진 상태여서,다시 뱅크에 잘 끼우니 되네요!

출처: 본인


글을 보시기 전에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위 혹은 아래에 위치)

저는 누군가에게 기댈 수 있는 곳이 되길 바라며, 함께 할 수 있는 일상과 엑셀/영상편집 등 IT 컨텐츠를 만들고 있어요.

거실에 오래된 컴퓨터가 자주 고장납니다. 제가 쓰는 컴퓨터가 아니여서, 늘쌍 말성부린 비디오 카드 접촉 불량인줄 알고, 습관처럼 전원파워를 내리고(꼭 컴퓨터 내부를 볼때는 메인 전원을 다 내립니다. 모니터, 컴퓨터 등 컴퓨터와 연결됭어 있는 전원이 있는 모든 제품) 비디오 카드를 탈거 후에 다시 부착합니다. 부착 전에는 먼지스프레이도 뿌리고요.
다시 전원파워를 올리고, 컴퓨터 전원버튼을 눌렀는데도 역시나 모니터에는 출력이 되지 않네요.


설마하는 마음으로 램 메모리를 보니,전원파워를 내리고 한개가 뱅크(Bank)에 빠진채 기대워져 있네요.

1. 정상인 한개만 연결하고 전원파워를 올리고 컴퓨터 전원버튼을 올리니 모니터에 윈도우즈 부팅이 정상적으로 되네요(이후 '되네요'로 줄임.)
2. 다시 문제있는 램 메모리를 정상 동작한 램 메모리를 뺀 뱅크 자리에 연결하니 또 되네요.
3. 램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 2개의 램 메모리를 연결하여 하니 되네요. 20분 정도 이렇게 저렇게 했던 부분을 정리하며... 무사히 고쳐진 컴퓨터도 수고했네요.^^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위 혹은 아래에 위치)

오늘 더 행복하시길.

고맙고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