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구글 애드센스 홈 실적에서 나오는 용어 설명입니다.- 페이지 뷰, 페이지 RPM, 노출수, 클릭수, CPC, 페이지 CTR. 고수익 블로그

by 해피비(Happy plan B) 2022. 1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랜드 해피비(HappyLand-Happy planB, HappyLandHB)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 실적에서 보게 되는 페이지 뷰, 페이지 RPM, 노출수, 클릭수, CPC(클릭당비용), 페이지 CTR 용어에 대해 정의합니다.

출처: 본인, 구글 애드센스 화면 캡처(일부 안보이게 처리)


글을 보시기 전에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위 혹은 아래에 위치)

저는 누군가에게 기댈 수 있는 곳이 되길 바라며, 함께 할 수 있는 일상 공유로 SNS에 컨텐츠를 만들고 있어요.

 

구글 애드센스 첫 화면에서 보게 되는 실적에서 보게 되는 용어입니다. 총 6가지입니다. 수익(USD $)으로 볼 수 있는 부분은 페이지 RPM과 CPC입니다.

 

출처: 본인

예상 수익을 구할 수 있는 참고용 엑셀 파일을 아래 첨부합니다.
(작성 기준 시점으로 유사한 예상 수익을 구할 수 있음)

구글애드센스 예상수익 구하기.xlsx
0.01MB

1. 페이지 뷰(수): 보고서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 할 때마다 집계됩니다.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 단위 3개가 있는 페이지를 두 번 조회한 경우 페이지뷰 2회로 기록됩니다.

2.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 (0.15 / 25) * 1,000 3. 노출수: 광고가 게재된 횟수입니다. 검색결과 페이지 또는 Google 네트워크의 다른 사이트에 광고가 게재될 때마다 노출이 발생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4. 클릭수: 사용자가 광고(예: 텍스트 광고의 파란색 광고 제목 또는 전화번호)를 클릭하면 Google Ads에서 클릭으로 집계합니다.


5. CPC($, 클릭당비용):CPCS는 입찰에서는 광고에 발생하는 각 클릭에 대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CPC 입찰 캠페인에서는 광고 클릭 1회에 대해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인 최대 클릭당비용(줄여서 '최대 CPC')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단, 입찰가 조정을 설정하거나 향상된 CPC 입찰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6. 페이지 CTR(%): 클릭률(CTR)은 광고 또는 무료 제품 등록정보를 본 사용자가 해당 광고를 클릭하는 빈도를 나타내는 비율입니다. CTR을 사용하면 키워드 및 광고와 무료 등록정보의 실적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CTR은 광고가 클릭된 횟수를 광고가 게재된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클릭수 ÷ 노출수 = CTR)
예를 들어 클릭수가 5회, 노출수가 100회인 경우 CTR은 5%가 됩니다.

참고 사이트: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hl=ko

 

Google Ads 고객센터

support.google.com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위 혹은 아래에 위치)

오늘 더 행복하시길.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